A형 독감 격리기간 및 전염기간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이며, 감기와는 다른 병원체와 증상을 보입니다. 
독감은 고열, 두통, 기침, 인후통, 오한, 근육통 등을 동반하며, 심한 경우 폐렴, 심근경색, 패혈증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매년 항원이 변하기 때문에, 한 번 감염되어도 면역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A형 독감 격리 기간 및 전염기간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에 걸리신 경우 격리기간을 스스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보통 1일에서 3일 정도 지난 후에 증상들이 하나 둘 씩 나타나게 됩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이 나게 되면 가장 전파력이 강한 과정이 됩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약 2~3일의 잠복기를 거쳐 7일 정도 증상이 나타난 후 대부분 완치 됩니다.

전염력은 바이러스가 활동하여 증상이 나타나기 하루전 부터 약 7일정도 지속 됩니다.

A형 독감 격리기간을 최소 5일에서 7일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발열이 시작된 날로부터 5일로 보고, 해열제를 복용하거나 저절로 열이 가라앉고 부터 2일 정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A형 독감 전염기간


A형 독감은 전염성이 매우 강한 편 입니다. 

독감 전염기간을 대략 발병일로 부터 해서 일주일 정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환자가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 안에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떠다니다 전파되거나, 손이나 물건 등에 묻어 있다가 이나 를 통해 들어와 전염됩니다. 
일단 가족 중 누군가 걸리면 나머지 가족 구성원에게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A형 독감 전염기간이 대략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학교, 유치원, 학원 등 집단 생활을 하는 곳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계절성 독감과는 다른 유형이며 주로 봄철에 유행하고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며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발병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개인위생 관리와 함께 사전예방이 중요합니다. 


a형 독감 격리기간 및 전염기간

A형 독감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이 되면서 발생 되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이다.
많은 분들이 독감 하면 감기가 심해서 나타나는 질환이라 생각 하시는데, 감기와 증상은 동일하지만 감기보다 더 심한 증상에 합병증과 함께 사망에까지 이르는 질환이랍니다.
독감은 겨울에 많이 나타나며 유행처럼 번지게 되는데,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질환이다보니 공기 중으로 퍼지게 되고 코와 입을 통해 감염이 되게 됩니다.

독감 종류는 a형 독감만 있는게 아니라 b형 독감과 c형 독감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a형 독감이 가장 강력하며 전염성도 심하기 때문에 최대한 격리하시기 바라고 변이 바이러스가 될 수 있다 보니 필히 예방을 해야 합니다.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 증상

A형 독감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진단 받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인데,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A형 독감은 특징이 있는데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고열과 오한과 같은 증상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38~ 40도 이상의 고열이 시작 되면서 인후통이 나타나게 되면서 근육통과 함께 오한이 오게 됩니다.
또한 피곤함과 무기력증, 감기와 같이 재채기나 콧물, 코막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후로 기침이 나타나게 되면서 전염성이 강해지고 독하기 때문에 48시간 이내로 치료를 받아 약을 드시는 게 가장 빨리 나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