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잠복기 및 유행시기

독감(인플루엔자)증상

독감 (인플루엔자)증상

인플루엔자는 계절성 독감으로, 매년 겨울철에 유행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독감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발열, 오한,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는 매우 전염성이 강한 질환으로, 자칫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릴 위험을 70~80%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독감 (인플루엔자)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정부는 독감(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독감 잠복기

​ A형독감 잠복기라는 것은 감기 초기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몸이 좀 무거운데 이렇게 느끼고, 몸살 감기인가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다가 며칠 지나도 전혀 상태가 좋아지긴 커녕 상태가 악화 되시면 여러가지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독감 인가 ? 코로나인가? 전문 병원에서 검진을 권장 드립니다.

​A형독감 잠복기는 보통 이렇게 2일에서 3일 정도라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아프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열이 계속 오르고, 온 몸이 쑤시고, 가래 기침 목 아픔도 하루 정도 지나서 시작 되는 편 입니다.

독간 유행시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2023년 독감 환자는 전년 대비 91.2배 늘어난 87만명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 5월까지 27만명의 독감 환자가 발생하면서 봄철까지 유행이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에 의하면 독감 유행으로 이전에 A형 독감에 감염됐더라도 B형 독감에 다시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독감 백신접종의 중요성도 다시금 강조 되고 있습니다.
B형 독감은 4월까지 유행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독감 유행 시기는 평균 10월부터 4월까지 유행한다고 합니다.

어르신, 임신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국가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활용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예방접종 지원 대상자가 아니라도 개별적으로 병의원을 방문해 접종 하여야 합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

독감(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의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만 65세 이상 노인
  • 만 6세 이상 어린이
  • 임신부
  • 만 16세 이상 만성질환자
  • 만 19세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 만 19세 이상 군인, 경찰관, 소방관 등 공무원

독감 (인플루엔자)국가예방접종 지원방법

독감(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지정의료기관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11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시행됩니다.

접종 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건강보험증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의 중요성

독감(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릴 위험을 낮추고, 증상이 경미하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독감(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감 (인플루엔자)예방접종의 효과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릴 위험을 70~80%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을 줄여줍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연구에 따르면,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릴 위험이 70% 낮았습니다.

또한, 독감(인플루엔자)에 걸렸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거나 입원할 위험이 65% 낮았습니다.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부작용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접종 후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접종 부위의 통증, 발적, 부종
  • 두통, 근육통, 피로감
  • 발열, 오한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가벼운 증상이며, 1~2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독감(인플루엔자)국가예방접종의 참여방법

독감(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지정의료기관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11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시행됩니다.

접종 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건강보험증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